독서

롭무어의 인간관계

새도 2021. 12. 22. 15:49
반응형

나와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람 5명의 합은 곧 나 자신이다

저는 4시부터 10시까지 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과는 다른 패턴으로 일을 하기 떄문에 주중에는 사람만날 일이 거의 없습니다 회사 사람들끼리도 대화할 시간이 많이 있지는 않습니다 서로 자신의 맡은 일을 하기 때문에 대화를 할 시간이라고는 지나가면서 한두마디 정도 입니다 그 중에서 저의 직속 상사인 국장님과 제일 많은 시간을 보내고 대화를 합니다

주말이오면 혼자 시간을 보내거나 남자친구와 데이트를 합니다

  1. 엄마
  2. 국장님
  3. 남자친구

아무리 생각해봐도 이 이상 시간을 보내는 사람이 없더라구요 ^^;;; 친구가 3명 있기는 하지만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는 성격이라서 자주 만나지는 않습니다  

제가 23살 가장 힘들 때 도움을 받았던 책은 "혼자있는 시간의 힘"입니다 그 떄 이책을 읽고 난 후 정말 인간관계에 미련이란 것이 없어지더라구요 오롯이 혼자 보내는 시간이 진정한 나에게 남는 시간이라는 생각을 지금까지 하면서 살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레버리지 책을 읽으면서 조금 넓은 인간관계를 진행해보는 것은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해보게 되었습니다

 

롭무어_레버리지 책을 읽다보면 이런 구절이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그룹을 바꾸어라! 내가 돈과 경험이 그룹 내에서 부족한 사람 이어야 한다"

이 구절을 읽고 나 자신의 인간 관계에 대하여 생각을 다시 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의 인간관계는 굉장히 단조롭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답이라고 생각을 하였다 그러나 롭 무어는  필요하다면 그룹을 바꾸어라 라고 이야기 하였다 내가 만나는 그룹에서 인사이트를 얻지 못한다면 또 다른 그룹에서 인사이트를 찾으라는 의미이다

나는 나와 맞지 않으면 안하면 되고 만니지 않으면 그만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그런 나의 생각의 마인트를 살짝 바꾸어 보게 되었다 "안맞으면 안만나면 되지 뭐" 에서 "다른 사람들을 한번 만나보면 어떨까" 라는 방향으로 말이다

내가 돈과 경험이 그룹 내에서 부족한 사람이어야 한다는 것의 의미는 나보다 돈이 많고 경험이 많은 사람 옆에서 그 사람이 어떻게 나보다 더 많은 돈을 모았는지 배우고 그사람의 경험을 통하서 성장하라는 의미로 나는 받아들였다

나는 단순히 인간관계를 단순하게 만드는 것이 성장할수 있는 방법 중 한가지로 생각해왔다 나의 생각은 반은 맞고 반은 틀렸다 물론 인생에서 혼자 고독한 시간을 견뎌야지만 마침내 나만의 열매를 피워낼수 있는 시기는 분명히 있는 것 같다 그러나 그 시기가 지났다면 다음 단계로의 성장을 위하여 혼자 같혀 있는 것이 아니라 또 다른 그룹의 일원이 되어서 자신의 뿌리를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