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태크 마인드

종잣돈 1억 만드는 5가지의 규칙

새도 2021. 9. 20. 23:54
반응형

나의 일기 쓰기 방식

나는 매일 아침 일기를 작성한다. 나의 일기 형식은 3가지이다. 처음에는 감사한 일 3가지를 작성한다. 3가지를 작성하는 데 시간이 생각보다 많이 걸린다. 생각이 잘 나지 않는 경우에는 3줄을 비워두고 맨 나중에 적는 경우도 있다. 두 번째 형식은 나의 확언을 적는다. 나는 무조건 이것을 할 것이다. 나는 무조건 이것을 이루어 낼 것이라는 나 자신에 대한 확언을 적는 것이다. 확언에는 2가지 부분을 적는다. 첫 번째로는 나는 블로그로 꼭 성공을 할 것이라는 것이다. 두 번째로는 나의 시간을 적는다. 여기서 말하는 시간은 기상시간, 활동시간 그리고 취침시간이다. 매일 내가 언제 일어나고 언제 활동하는지 그리고 몇 시에 수면을 취하는지 기록하면서 나의 수면 패턴을 확인한다. 세 번째로는 나의 일기를 작성한다. 마지막으로 29살까지 꼭 1억을 모으겠다는 결심이다. 많은 제 태그 책이나 유튜브 영상을 보면 종잣돈 1억을 모아야 된다는 이야기를 한다. 나는 이 다짐을 30전에 이루고 싶다. 그래서 29살이라는 데드라인을 스스로 만들었다.

김승호 회장님이 말하는 종잣돈 1억 만들기의 다섯 가지 규칙

나는 재테크 공부를 할 때 김승호 회장님의 책을 많이 참고를 한다. 모든 경제적 자유를 얻은 사람들이 말한 것과 같이 김승호 회장님 또한 1억을 만들기를 강조하였다. 그리고 김승호 회장님의 돈의 속성을 보면 종잣돈 1억 만들기의 다섯 가지 규칙이 나와있다. 그래서 오늘은 이 종잣돈 1억 만들기 위한 프로젝트에 대하여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첫째, 1억 원을 모으겠다는 마음을 먹는다

둘째, 1억 원을 모으겠다고 책상 앞에 써 붙인다.

셋째, 신용카드를 잘라버린다.

넷째, 통장을 용도에 따라 몇 개로 나누어 만든다.

다섯째, 1,000만 원을 먼저 만든다.

이것이 김승호 회장님이 말하는 1억 원을 만드는 방법이다. 나는 굉장히 거창한 방법이 있을 줄 알았다. 그러나 굉장히 기본적인 것을 잘 따라야지 종잣돈을 만들 수 있는 것이다. 1억을 모으겠다는 다짐은 이미 오래전에 하였다. 그러니 나는 1단계는 무난하게 지나갈 수 있었다. 나는 매일 일기장에 확언을 적으면서 나의 1억을 모으겠다는 다짐을 반복한다. 나의 방에는 다이소에서 5천 원을 주고 구매한 게시판이 있다. 게시판에는 나의 목표와 장기플랜 그리고 나에게 기운을 불러줄 글들을 적어 놓았다. 게시판에는 1억을 모으겠다는 다짐 또한 적어놓았다. 이로써 나는 두 번째 단계까지 완수를 하였다. 이제 3단계이다. 신용카드를 자라 버려라. 나는 애초에 신용카드란 것이 나의 지갑 속에 없다. 나는 체크카드로 모든 결제를 진행한다. 체크카드에 일정 금액을 매월 1일 이체를 한다. 그리고 금액을 확인하면서 소비를 할 수가 있다. 내가 이체한 돈을 거의 다 사용했을 경우에 나의 소비를 자연스럽게 멈춘다. 이로써 나의 3단계를 클리어하였다. 넷째는 통장을 용도에 따라서 나누는 부분이다. 책을 읽어보면 김승호 회장님은 굉장히 통장을 세세히 나누어 사용하라고 한다. 나는 통장이 너무 많으면 정신이 없고 일일이 확인할 정도로 성격이 꼼꼼하지를 못한다. 그래서 나는 소비 통장 한 개와 서랍 통장 한 개로 나누어 사용을 한다. 소비 통장은 위에서 이야기한 체크카드와 연결된 통장이다. 매달 생활비를 이체하여 소비 통장에서만 소비를 진행한다. 그리고 서랍 통장은 쉽게 이야기하여 나의 월급통장이다. 모든 돈을 여기에 넣어놓고 필요할 때마다 이체를 하여 사용한다. 서랍에서 돈 꺼내듯이 여기저기에 이채를 하는 것이다. 5번째 1000만 원을 먼저 만든다. 1000만 원 만들기는 정말 쉽다. 그 이상을 만드는 것이 어렵지 넉넉히 3달 정도면 1000만 원 만들기에는 달인이 된 것 같다. 나는 김승호 회장님이 말하는 5가지 단계를 모두 성공하였다. 이제는 조급해하지 않으며 천천히 부자가 되는 길을 따라가면 된다. 나는 지금 1억 만들기 프로젝트에서 반을 지나온 것 같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조급함을 가지지 않은 것이다. 나는 29살까지는 무조건 1억을 모을 것이다. 여러분들도 자신만의 기준으로 종잣돈 모으기를 시작하기를 바란다. 김승호 회장님이 제시한 5가지 스텝은 어렵지 않다.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다. 다만 조금씩 시간이 걸리고 오래 유지를 해야 한다는 것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