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태크 마인드

김승호 회장님이 말하는 돈을 모으는 습관

새도 2021. 9. 14. 23:49
반응형

김승호 회장님이 추천하는 돈을 모으는 습관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들은 김승호 회장님에 대하여 익히 알고 있을 것이다. 나도 부자가 되고 싶다. 부자가 되는 루트를 공부하다가 자연스럽게 김승호 회장님을 알게 되었다. 김승호 회장님께서는 돈을 모으기 위해 젊은이들이 몸에 지녀야 할 습관 대하여 이야기해주셨다. 좀 더 자세한 이야기를 알고 싶은 사람들은 김승호 회장님이 쓰신 돈의 속성이라는 책을 읽기를 추천한다. 아래 습관과 태도를 몸에 익숙하게 만든다면 부와 어울리는 사람이 된다고 한다. 그래서 부를 가진 사람이 되어서도 부가 몸에서 빠져나가지 못하게 계속 몸에 유지하라고 한다. 나는 김승호 회장님이 말하는 습관을 유지한다고 해서 모으기 힘든 돈을 갑자기 모을 수 있다고 는 생각하지 않는다. 그래도 우리가 부의 대명사라고 불릴 수 있는 사람이 제안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따라서 나쁠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 또한 김승화 회장님이 추천하는 습관이 우리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주거나 나쁜 행동을 시키는 것이 아니다. 우리에게 마이너스가 되는 일은 없다는 말이다. 돈이 드는 것도 아니고 어려운 것도 아닌데 따르지 않을 이유가 있을까? 아마 많은 사람들이 이미 익숙히 알고 있는 것일지 도 모른다. 그러나 실천하는 것이 조금 귀찮을 뿐이다. 그러면 오늘부터 한번 실천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일정한 시간에 자고 일정한 시간에 일어나는 습관을 만들어라

모든 사람들이 같은 생활의 패턴을 유지할 수 있는 직작 생활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어떤 날은 일이 늦게 까지 끝나는 날도 분명 있을 것이다. 혹은 밤을 지새우면서 마쳐야 하는 일이 있을 수 도 있다. 잠을 잘 수 있는 시간을 일정하게 잡기 어렵다면 일정한 시간에 기상하는 것은 절대 양보하지 말라는 것이 김승호 회장님의 말씀이다. 일정함이란 우리에 개 매우 중요한 덕목이다. 일정함은 스스로에게는 믿음을 줄 수 있다. 일정한 생활 패턴의 모습이 남들에게는 신용 있는 모습으로 비치게 될 수 도 있다. 나는 아이들을 가르치기 때문에 평소에 4시까지 학원 출근을 하면 된다. 전기자전거를 타고 출퇴근하는 나는 15분이면 학원에 도착할 수 있다. 나는 저혈압이 정말 심해서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힘들다. 저혈압을 핑계 삼아 나는 매일 늦게 자고 늦게 일어났다. 아니 일찍 자는 날에도 늦게 일어났다. 그러다가 문득 나의 아침시간이 너무 아까웠다. 그래서 아침시간을 활용하여 공부를 하기 시작했다. 처음부터 잘 되지 않았다. 습관을 만들기 위해서 많은 실패를 격어야 했다. 지금의 나는 12시에는 침대에 들어가 있다. 기상은 9시 30분에 한다. 9시 30분 기상이 누군가에게는 늦잠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보통 1시에서 3시에 일어나서 출근하던 나에게는 큰 발전이다.

부자가 되는 습관을 만들자

돈을 모으면서 이제는 짠테크는 나에게 너무 쉬운 단계가 되어 버렸다. 짠테크가 나에게 익숙해지자 나는 다음 단계를 찾아다녔다. 그리고 그다음 단계 투자 공부를 진행하면서 부족함을 느꼈다. 무작정 투자 공부를 하면서 돈을 불리는 것의 한계가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그 한계를 넘어서서 자연스럽게 부가 나의 옆에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에 이르었다. 요즘은 부자의 마인드와 부자의 습관에 대하여 공부를 하고 있다. 김승호 회장님의 책을 읽으면서 내가 실천하고 있는 부분과 실천하고 있지 않는 부분을 깨달으면서 나의 일상을 조금씩 바꾸고 있다. 전보다 마음이 편하고 일상이 부드럽게 진행되는 것을 스스로 느끼고 있다. 책을 통하여 배우면서 나의 일상생활을 하나씩 고쳐나가고 있는 중이기 때문에 나는 아직 완벽한 단계에 도달하지는 못하였다. 생각해 보면 굳이 책을 통해서 배우지 않아도 이미 알고 있는 사실이 많다. 일정한 시간에 잠을 자고 일어나는 것이 좋다는 것은 우리도 이미 익히 알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진행하지 않고 있으나 부자들은 그 사소한 습관을 지키고 있다. 그 차이를 배우기 위해서 책을 읽는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을 한다.  오늘도 나는 부자의 마음으로 살고 있으며 부자의 습관을 하나씩 채득하고 있다. 오늘이 차곡차곡 쌓이면 내일의 나는 부자가 되어있으리라 확신한다. 사소한 행동 속에서 그 사람의 삶이 전체가 들어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