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태크 마인드

워렌버핏의 목표와 집중 (f. 집중해야할 목표 5가지)

새도 2021. 9. 16. 11:30
반응형

집중해야 할 목표

나는 저번 포스팅에서 나의 일생동안 이루고 싶은 25가지의 목표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였다. 원래는 뒤에 내용을 더 정리해야 하지만 일생동안 이루고 싶은 목표 25가지를 쓰는 데 너무 많으 시간을 사용하여 글을 이어서 적을 체력이 남아 있지 않게 되었다. 처음 10개는 수월하게 적을 수 있었으나 10개 다음부터의 목표는 생각만큼 잘 떠오르지 않았다.  그래서 오늘 다시 목표에 대한 이야기 2부를 시작하려고 한다

https://from1994.tistory.com/67

 

나의 일생동안 이루고 싶은 목표 25 가지(f.워렌버핏)

워런버핏의 선택과 집중 워런버핏은 자신의 비행조종사에게 남을 위해 일하는 삶을 그만둘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주었다. 우선 자신이 일생동안 이루고 싶은 목표 25가지를 자신의 정용기 비행

from1994.tistory.com

 

25가지 목표 중 우선순위로 두고 싶은 5가지의 목표

워런 버핏은 자신의 비행 조정사에게 이루고 싶은 목표 25가지를 적게 하였다. 그다음 꼭 이루고 싶은 5가지 만을 뽑으라고 하였다. 그럼 나도 25가지 중에서 꼭 이루고 싶은 5가지를 정해 보겠다.

  1. 삼성전자 3000주 매수 - 더 많은 주식을 매수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분기마다 배당 90만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내가 일하기 않아도 수입이 들어오는 완벽한 구조를 만들고 싶다.
  2. 부모님 노후를 편하게 도와드리기 - 부모님한테 효도 하고 최선을 다하는 딸이 되고 싶다. 싸우고 가끔 속상한 일이 있어도 나의 모든 것은 부모님으로부터 나온다. 부모님께 자상스러운 딸이 되고 싶어 열심히 돈을 벌고 열심히 공부한다.
  3. 애드센스 월100만원 수익 만들기 - 파이프라인이 터지는 첫 시기라고 생각을 한다. 지금은 애드센스 조차도 승인받지 못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만, 월 100만 원의 수익을 만들면 그다음은 쉬워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4. 매국 주식 월 배당 160만 원 만들기 - 배당금 제한을 160만 원으로 정한 이유는 배당금 160만 원이 넘어가면 세금을 추가로 지불해야 하기 때문이다. 물론 세금을 지불하더라도 더 많은 배당을 받을 수 있다면 좋다. 그러나 분기당 배당이 아닌 월 배당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러니 더 많은 자본금이 필요하다. 우선 욕심내지 않고 월 160만 원으로 목표를 정하였다
  5. 마지막은 건강하기와 집2채를 소유하는 것에서 많이 고민이 되었다. 집 두 채를 소유하는 것은 정말 매력적인 것이다. 그러나 나는 건강하기로 마지막 목표를 정했다. 건강하지 못하면 모든 것이 소용이 없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내 몸이 건강하면 블로그 글도 계속 작성할 수 있다. 혹은 또 다른 파이프라인을 만들 수 있는 아이디어를 만들어 낼 수 있다. 돈은 많지만 매일 같이 병원을 다니는 삶보다는 생산적이고 능동적인 삶을 살고 싶다.

워런 버핏은 이렇게 다섯 가지의 목표를 정한 비행기 조종사에게 물었다. 나머지 목표는 어떻게 할 것인지에 대한 의견이 궁금했기 때문이다. 조종사는 나머지 계획도 틈틈이 보며 모든 25가지의 목표를 이루겠다고 이야기하였다. 그러나 워런 버핏은 그것이 잘못된 선택이라고 조언을 하였다. 이것이 바로 워랜버핏이 말하는 선택과 집중이다. 25가지 목표 중 5개의 목표를 골랐으면 그 5가지에만 집중을 해야 하는 것이다.

 

나는 집값이 오르고 내집 마련을 하고 있는 주변을 보면 많이 부럽다. 솔직히 부러운 정도가 아니라 배가 아파서 눈물이 나올 것만 같다. 그러나 이미 가격 사이의 격차가 크게 생겨버렸다. 그리고 그때 당시로 돌아간다고 할지라도 나는 집을 살 수 없을 것이다. 그만큼의 능력도 되지 않고 자본 또한 없기 때문이다. 그때 당시의 나는 너무 아무것도 없었다. 나의 5가지의 목표를 보면서 한 가지 공통점을 찾게 되었다. 바로 파이프라인이었다. 여러 커다란 파이프라인이 생기면 분명히 나의 자산이 안정적으로 돌아갈 것이라 생각을 한다. 그리고 또다시 기회가 온다면 그때에는 준비가 되어 있는 모습으로 나는 그 기회를 잡을 것이다. 그때까지의 나의 목표는 파이프라인 만들기와 부모님께 항상 효도하기 그리고 건강을 유지하면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기이다. 여러분도 목표를 쭉 나열하고 집중해야 할 목표에 대하여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지기를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