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태크 마인드

나의 일생동안 이루고 싶은 목표 25 가지(f.워렌버핏)

새도 2021. 9. 15. 15:04
반응형

워런버핏의 선택과 집중

워런버핏은 자신의 비행조종사에게 남을 위해 일하는 삶을 그만둘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주었다. 우선 자신이 일생동안 이루고 싶은 목표 25가지를 자신의 정용기 비행사에게 적어보라고 하였다. 그럼 나도 적어보겠다.

일생동안 이루고 싶은 목표 25가지

  1. 나 닮은 딸 낳기 - 원래 아이들을 좋아한다. 그래서 아이들을 가르치는 지금의 직업이 적성에 잘 맞는 다고 생각이 든다. 그래도 전에는 내 자식에 대한 욕심이 없었는데 나이가 들면 들수록 날 닮은 딸 하나는 낳고 싶다는 욕심이 생긴다. 아이가 부모에게 주는 행복 또한 느껴보고 싶다
  2. 부모님 노후를 편하게 보낼 수 있게 최선을 다하기 - 나를 위해 많은 것을 희생하시고 열심히 키워준 두 분께 보상을 드리고 싶다. 젊을 때 너무 힘들게 사셨기 때문에 노후에는 즐겁고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자식의 도리를 다하고 싶다
  3. 행복한 나만의 가정 가지기 - 힘들 때는 남편에게 기댈 수 있고 다 같이 가족여행도 가는 평범하고 행복한 가정을 꿈꾸기도 한다
  4. 집 2채 사기- 하나는 월세를 받을 것이고 다른 한 개는 내가 실거주를 할 것이다. 부동산 투자는 2채부터 시작을 한다고 한다. 그래서 나의 목표는 최소 2개의 집을 소유하는 것이다.
  5. 삼성전자 주식 3000개 모으기 - 나는 아직 주식 실력은 초보이다. 나는 배당을 굉장히 좋아하기 때문에 튼튼한 회사인 삼성전자 주식을 3000개를 모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3000개의 주식을 가지면 분기마다 90만 원 정도의 배당을 받을 수 있다
  6. 미국 주식 월 배당 160만 원 - 미국 주식 중에는 배당을 주는 튼튼한 기업이 많다. 그래서 미국 주식을 통한 수입의 파이프라인을 한 개 더 만들고 싶은 욕심이 있다
  7. 건강하기 - 사람은 잃고 나서 그 가치를 안다고 한다. 꾸준히 필라테스와 운동을 유지하고 싶다
  8. 나만의 학원 개업하기 - 학원이지만 회사 체인점 방식으로 운영이 되기 실적과 경력이 있으면 본사에 제안서를 넣고 학원을 개업할 수 있다. 서른 중반에는 꼭 나만의 학원을 개업하고 싶다
  9. 블로그 애드 샌스로 월 100만 원 벌기 - 애드 샌스를 통해서 월 100만 원을 벌기 시작하면 200만 원도 300만 원도 벌 수 있을 것 같다. 그래서 우선은 100만 원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진행하고 싶다.
  10. 땅 소유하기 - 나는 굉장한 시골에서 유년시절을 보냈기 때문에 초등학교 때 친구들의 부모님의 직업이 농부인 경우가 많았다. 근대 그때 당시에 그냥 농지였던 땅이 지금은 전부 시내 번화가로 바뀌고 있다. 그것을 보면서 나도 땅에 대한 욕심이 생기기 시작하였다.
  11. 영어 마스터 하기 - 나의 영어 실력이 나쁘지는 않지만 영어로 말할 때 실수할 까 봐 긴장이 된다. 그리고 나 실력에 대한 자신감이 없다. 영어 마스터를 하고 싶다.
  12.  중국어 마스터 하기 - 영어는 부모님이 시켜서 학교에서 시켜서 했던 공부이다. 그러나 중국어는 나 스스로가 흥미가 생겨서 공부하기를 시작하였다. 그래서 중국어도 잘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13. 월 수입 1000만 원 - 지금은 월수입 1000만 원이 큰돈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아직 벌지도 못하는 돈이지만 자꾸 물가가 오르다 보니 돈의 가지에 대하여 전과 다르게 느껴진다. 그래도 월 1천만 원을 벌어야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한다.
  14. 유튜브를 통한 자기 계발하기 - 유튜브를 통해서 인지도를 얻고 사업을 확장하는 사람들을 보면 부럽다. 나도 또 하나의 루트를 만들고 싶다
  15. 부모님과 유럽여행 가기 - 내가 느꼈던 멋있는 유럽의 모습을 부모님께도 보여드리고 싶다
  16. 혼자서 여행하기 - 나는 아직 혼자서 여행하는 맛을 모른다. 한번 도전해 보고 싶은 분야이다
  17. 휴양지에서 1달 살기 - 정말 맨날맨날 일만 하는 것 같다. 1달 동안 아무 생각 없이 좋은 곳에서 여유를 느끼며 쉬고 싶다
  18. 비행기 비즈니스석 타고 다니기 - 이코노미석이 아닌 비즈니스석에서 다리 쭉 뻗고 여행을 즐기고 싶다
  19. 명품 매장에서 사고 싶은 제품 잔뜩 사기 - 나도 여자이다. 그 의미는 나도 명품을 너무 좋아한다. 다만 사지 않을 뿐 사고 싶은 제품을 아무런 고미 없이 사보고 싶다.
  20. 부모님 차 사드리기 - 우리 집에는 차가 없다. 맨날 걸어 다니는 부모님을 위한 자동차를 구매하고 싶다
  21. 경제적 자유를 얻기 
  22. 아파트 아래 상가 구매하기
  23. 일생을 같이 할 생각과 마인드가 멋있는 나와 잘 맞는 동반자 만나기
  24. 바디 프로필 찍기
  25. 마음에 여유 가지기 - 나는 늘 조급해한다. 항상 조급함을 느끼니 마음이 힘들다. 조급해하지 않고 마음에 여유를 가지고 싶다

 

이렇게 나는 25가지의 나의 인생의 목표를 적었다. 일생동안 이루어 볼 25가지의 목표를 적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니었다. 그럼 여기서 끝일까? 아니다 여기서 가장 이루고 싶은 5가지를 골라 오직 그 목표에만 집중을 하라고 워런 버핏은 말한다. 이것이 워런 버핏이 말하는 선택과 집중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