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태크 마인드

기회의 파도: 기회를 잡기 위해서

새도 2021. 9. 8. 14:58
반응형

 

김작가님이 말하는 기회란 무엇인가?  

김작가님의 유튜브를 보았다. 그리고 김작가님이 이야기를 통해서 나는 무었이 기회인지를 느끼게 되었다. 바다에 가보니 서핑을 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모여 있다. 다들 서핑 보드에 올라가만 있지 아무것도 하고 있지 않는다. 서핑보드에 배를 대고 누워서 천천히 바다 위에서 둥둥 떠있는다. 그들은 바다위에 있을 뿐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처럼 보인다. 그러다가 갑자기 모든 사람들이 팔을 세차게 움직이기 시작한다. 그들이 움직이기 시작했다. 나는 머지않아 그들이 갚자기 움직이기 시작한 이유를 알게 되었다. 바로 파도가 오기 떄문이다. 몇몇 사람들이 그디어 서핑보드에 올라타기 시작한다. 그들중 몇몇은 멋지게 서핑보드위에서 파도를 탄다. 바다 위에서 서핑보드를 타고 있다고 해서 모두가 멋있게 바다를 가르는 것은 아니다. 그들 중 몇몇은 서핑보드에서 떨어지기도 한다. 어떤 사람은 파도를 가르며 서핑을 즐기지만 또 다른 사람들은 보드에서 떨어져 버렸다. 그럼 떨어진 사람들은 그만 서핑보드를 타는 것을 포기 할까? 아니다 그들은 다음 번에 또 도전을 할것이다. 그리고 다음번 도전에는 성공할수도 있다. 혹은 성공하지 못하더라도 전보다 더 나은 결과를 가져올 것이다. 그들은 실패 속에서 배울것이다.

기회를 잡기 위해서 우리는 과연 어떻게 행동해야 할까?

나는 위에 이야기를 들으면서 기회라는 것을 생각하게 되었다. 파도는 우리에게 기회이다. 기회를 잡으려면 우리는 파도가 있는 파다속으로 들어가야만 한다. 우리 눈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은 것처럼 보인 장면속에서 사실은 그들은 아무것도 하지 않은 것이 아니다. 다름 사람들이 모래 위에 있을 때 그들은 바다위로 들어가는 시간과 노력을 하였다. 이것이 첫번째 가장 큰 차이점이라고 생각이 든다. 서핑을 하려면 바다위로 들어가야 한다. 모래사장에서 서핑하는 사람들을 바라본다고 해서 서핑을 할수 있는 것이 아니다. 마찬가지로 돈을 벌기 위해서는 돈이 굴러다니는 곳에 집임을 해야한다. 바다에 들어간 사람들은 언제 파도가 몰아칠지 모른다. 그래서 그들은 파도가 언제오나 준비를 하고 있다. 우리 또한 기회가 언제 올지 모른다. 적절한 기회가 나에게 왔을떄 잡을 수 있도록 우리는 계속 준비를 해야한다. 내가 준비되어 있지 않으면 파도가 몰아쳐와도 우리는 서핑보드에 올라탈수가 없다.

나의 기회라는 것은 과연 어떻게 작용했는가?

나는 코로나19가 터지기 전 한 경제유튜브의 영상을 즐겨 보았다. 그의 유튜브를 보면서 나는 더 절약을 잘하고 있는데 하면서 혼자 그사람과 나를 비교했다. 그러나 그는 계속 유튜브를 찍어올렸고 나는 방안에서 혼자 구격만하였다. 나는 돈을 더 벌고 싶다고 했지만 바다위로 들어가는 노력은 하지 않은 것이다. 지금의 그는 구독자 20만명이 더 넘은 유명한 유튜버가 되었다. 그는 계속해서 바다위에 올라간 것이고 모두에게 악재였던 코로나 19라는 것이 그에게는 기회로 통하여 파도위를 멋지게 오를 수 있던 것이다. 지난 주변에서 일어난 상황을 보면서 나 또한 기회라는 파도 위로 올라갈 것을 결심하였다. 그러나 나는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지는 않다. 나는 블로그에 집중을 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그래서 하루에 꼭 2포를 진행하고 있다. 기회라는 것은 언제 어디서 올지 모르는 것이다. 미국주식으로 유명한 소수몽키님 또한 미국주식 뿐만아니라 경제적자유를 얻기 위해 블로그 유튜브 미국주식은 기본으로 진행하고 아마존셀러 강의까지 들으셨다고 한다. 소수몽키님 또한 기회라는 것이 언제 어디서 생길지 모른다고 생각했기 떄문에 그렇게 많은 시도를 하셨던 것이다. 그리고 그중의 하나가 터지기 시작하니 선택과 집중을 할수 있다고 하셨다. 20대인 우리가 많은 것을 시도하는 것은 옳은 일이라고 생각된다. 가끔 이것 저것을 도전하는 모습을 보고 시간낭비라고 말하는 사람들 또한 있다. 그러나 우리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 진정한 시간낭비가 아닐까 한다. 지금 결과가 나오지 않는다고 해도 계속 문을 두드라면 결국 문을 열어주지 않을까 생각을한다. 그런 의미에서 나는 오늘도 애드센스의 문을 두드리러 갈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