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태크 마인드

코로나19로 얻게 된 경제적 변화

새도 2021. 9. 5. 23:32
반응형

나의 생계를 위협했던 코로나19

코로나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보았다. 많은 사람들이 직업을 잃었다. 그리고 생계를 위협받았다. 나 또한 피해자 중 하나이다. 나의 수입은 지금은 안정적이게 자리 잡았지만 그때 당시의 나는 두려움에 목놓아서 울었다. 코로나가 지속되면 나는 어떻게 되는 건가? 주변 동료 중에 그때의 타격에서 아직 벗어나지 못한 분도 아직 있다. 그때의 두려움은 너무 굉장했다. 수익이 없어질 수 있다는 생각 그리고 직업을 잃게 될지도 모른다라는 생각이 굉장히 무서웠다. 두려움에 에 목놓아 울기도 했었다

 

코로나19로 생긴 경제적 변화

지금은 코로나가 완전히 사라진다는 기대를 첨처럼 크게 하지 않는다. 그럼 생각을 해보았다. 코로나가 시작된 이후로 나에게는 어떤 변화가 생겼을까? 코로나로 많은 것을 잃었다. 잃은 것은 무엇인지 확실히 알고 있다. 우리는 계속해서 코로나로 잃은 것만을 생각한다. 그러다가 문득 생각을 하게 되었다. 과연 잃은 것만 있을까? 부정적인 부분만 있을까? 긍정적인 부분은 없을까? 그래서 생각을 해보았다. 코로나 이후로 나에게 생긴 긍정적인 부분은 어떤 것일까? 오래 생각을 해보았다. 긍정적인 부분이 바로 생각이 나지 않았다. 위에서 얘기했듯이 나는 코로나 이후 생계에 대한 불안함을 극심하게 느꼈다. 그래서 재테크에 관심이 크게 생기기 시작하였다. 그전부터 나는 절약 부분에서는 굉장히 강했다. 그러나 절약만 할 줄 알았지 투자는 할 줄 몰랐다. 지금도 겁쟁이기 때문에 공격적인 투자를 진행하지는 못한다. 그러나 나는 코로나 이후로 투자를 시작했다. 미국 주식에 대하여 공부도 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몇 달 후 처음으로 배당이라는 것도 받아보기 시작했다. 이것이 나의 삶에 가장 큰 변화가 아닐까 한다. 그리고 또 생각을 해보았다. 코로나 이후 나의 삶에 어떤 변화가 생겨났는지를 생각하면 경제적인 부분에서 가장 큰 것 같다. 또 하나의 가장 큰 변화는 지금의 블로그이다. 나의 네이버 블로그를 보면 첫 게시글은 2019년 6월이었다. 호기롭게 시작했지만 부수입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다. 월급이 계속 잘 나올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작심삼일을 넘기지 못하였다. 그리고 블로그를 통해서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은 나에게는 먼 나라의 이야기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블로그가 수익이 날 때까지의 기다림과 노고도 원치 않았다. 지금의 삶에 만족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코로나가 터지면서 나의 일의 불안정성에 대한 위협을 확실히 느꼈다. 그리고 절약만으로 충분히 구매할 수 있다고 생각했더 집값이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오르게 되었다. 나는 아차 싶었다. 그리고 부수입원을 만들기 시작했다. 전에 손 놓았던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기로 마음을 다잡았다. 그러다가 친구의 지인이 블로그를 통해서 월 250만 원의 수익을 얻는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다. 그리고 얼굴도 모르는 그분을 기준으로 삼고 블로그를 시작했다. 수익은 1년 뒤 나온다는 생각으로 진행하였다. 아무 욕심 없이 진행을 하니 오히려 맘이 편했다. 그리고 나의 생각보다 오래 걸리지 않고 여기저기 협찬 문의가 들어오기 시작하였다. 그리고 지금은 나의 안정적인 수익원으로 자리 잡았다. 그리고 지금의 티스토리도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한 발짝 더 발전한 나의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지금의 티스토리 블로그는 아직 수익 신청이 진행되지 않은 상태이다. 너무 조급한 마음이 강하기 때문에 빠르게 수익 신청을 할 수 없는 것 같기도 하다

코로나19로 얻게 된 긍정적인 변화

코로나로 잃은 것이 무엇인지 이야기하자면 정말 밤을 지새울 울 정도로 많다. 이제는 코로나19와 함께 살아가야 한다고 한다. 그럼 더 이상 이 상황에 부적응할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마스크를 쓰고 다니는 지금 그리고 사람들과 모일 수 없다는 상황이 너무 억울하고 슬프다. 코로나19로 잃은 것을 생각할 때다 억장이 무너진다. 그렇지만 계속해서 억장이 무너진 상태로 억울해 할 수만은 없다. 우리는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이 그지 같은 상황 이 그지 같은 코로나19 속에서 내가 얻은 것은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것은 어떨까? 나에게 어떤 긍정적인 변화가 있었는지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도 스스로의 발전에 좋은 계기가 될 것 같다. 코로나19로 내가 얻게 된 긍정적인 변화는 간단히 이야기하면 나의 경제관념과 블로그(부수입)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