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과연 나는 어디에 서 있는가 _ keep going: 신사임당(주원규)

새도 2021. 6. 2. 15:10
반응형

 

"방송영상과를 다니면서 말로는 다큐멘터리 감독이 되고 싶다고 떠들어댔다. 실상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하루종일 게임만 하면서 말이다"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었지만 그러한 현실자체를 외면했다

과연 나는 어디에 서 있는가 _ keep going: 신사임당(주원규)

신사임당님의 책을 읽으며 나는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과연 나는 어디에 서있는가? 내가 가고싶은 목적지는 어디인가?

나는 늘 월 1천만원을 버는 꿈을 꾸고 항상 입밖으로 나는 월 1천만월의 수익을 낼것이라고 자전거를 타면서 길거리를 걸어가면서 나혼자 월 1천만원을 버는 상상을 하며 나는 그 꿈을 이룰 것이라고 이야기한다

나는 지금 월 350의 월수익을 가지고 오고 있으며 부수입으로는 네이버 블로그가 있으며 나의 월급은 전부 투자와 저축을 진행하고 있고 나의 평균 소비는 월30만원이 나의 목적지는 월 1천만원이고 나는 목적지까지 1/3이라는 여정을 지내왔고 나에게는 아직 2/3의 여정이 남아있다

2/3의 남은 여정을 어떻게 가야할까?_고민을 하기 시작했다

내가 아는 주식은 부를 얻기에는 시간이 많이 걸린다 나는 가치투자에 더 집중을 하고 배당수익이라는 관점에서 주식을 매수 하기 떄문에 적어도 내가 아는 주식은 시간이 많이 소요 된다

나는 일전에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한 적이 있다 그때의 신사임당님은 지금처럼 엄청난 유튜버는 아니였지만 돈에 대한 관심이 많은 나는 창업다마고치를 보며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했다 결론만 말해서, 나는 망했다 

남은 여정을 가기 위해서는 다른 한가지의 파이프라인이 필요하며 나는 계속 이방법을 연구해야 한다

 

나에게 책을 읽는 이유는 이렇게 나를 한번 더 돌아볼수 있는 계기가 되기 떄문이다

물론 지식이나 정보를 얻기도 한다

여러분의 목적지는 어디이신가요? 반대로 여러분은 어디에서 있으신가요? 

 

2021.05.30 - [독서/keep going_신사임당(주원규)] - 인생은 3아웃이 없다 (f.KEEP GOING_주원규(신사임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