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일기

#4 우울증이야기 돈모으기 vs 마음모으기

새도 2023. 10. 7. 16:51
반응형

 

 

나의 이말이 어떻게 들릴지는 모르지만 돈 모으기가 어렵지 않다.

돈은 숫자이다.

목표 금액을 정해놓고 그에 맞는 수익을 올리면 된다.

예를 들어 보자 내가 한달에 800만원을 번다고 가정을 해보자.

그러나 나의 목표 금액은 830만원이다.

그럼 나는 30을 더 벌어야 한다.

 

30만원을 더 벌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 지 생각하면 된다.

주말에 알바를 할까?

블로그를 한 개 더 운영을 할까?

나의 일을 좀 더 늘려볼까?

배당 수익을 늘려보는 방법은 어떤가?

 

나는 실제로 이 방법을 사용하고 매달 나의 목표 금액을 맞추어 가고 있다.

어렵지만 생각을 하고 이를 적용하면 된다.

 

그치만 마음은?

마음을 잃어보니 마음을 다시 채우는 것이 너무 어렵다.

나는 왜 나의 마음을 잃어버렸을까?

목표지향적인 삶을 살아서?

너무 돈, 목표, 성공만을 위한 삶을 살아서 내가 지금 아픈가?

 

나의 잃어버린 마음을 다시 돌려받으려고 한다.

근대 이건 정말 모르겠다.

방법을 모르겠다.

어떻게 해야 나로 다시 돌아갈 수 있을까?

 

심리에 관한 책을 잃어보았다.

스스로를 돌아보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고, 여유를 가지고,,,다 무슨 소리인지 못 알아 먹겠다.

 

부동산 책을 읽으면 우선 5군대를 정해서 임장을 시작하고 등등

굉장히 명확한 말로 내가 어떤 스텝을 받아야 할지 서술되어 있다.

그러나 마음을 치료한다는 책들은 내가 어떻게 해야 이병에서 벗어나야 하는지 명확히 이야기 해주지 않는다.

운동장을 3개월동안 매일 10바퀴씩 뛰세요.

그러면 당신의 마음을 다시 찾을 수 있습니다.

나는 운동장 10바퀴를 뛰겠다.

 

돈은 모으기가 너무 쉬운데, 마음은 다시 모으기가 어렵다. 마음을 모으는 방법은 모든 것이 명확하지 않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