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미국주식 공부방법

새도 2021. 8. 21. 18:10
반응형

 

미국주식 공부 방법

어떤 유튜버를 통하여 미국주식을 공부할까?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경제적 자유를 목표로 하고 있는 20대 직장인입니다. 경제적 자유를 얻기 위한 수단으로 미국주식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국경제는 한국경제를 기반으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 처음에는 외국경제를 기반으로 하는 외국주식에 대한  거부감이 있었습니다. 어떻게 시작할지를 몰랐던 것이였습니다. 요즘은 미국주식투자 방법이 전에 비하여 굉장히 쉬워졌습니다. 그러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미국주식에 대한 투자의 관심도가 높아졌습니다. 그러나 잘 알지 못하는 경제분야에 대한 투자는 망설일 수 밖에 없는 이유 중 한가지가 되었습니다. 배워야 했습니다. 공부해야 했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방법 중 한가지는 유튜부강의 였습니다. 저는 밀레니엄세대인 만큼 모르는 것이 있으면 유튜브를 찾아보게 됩니다. 유튜브에 미국주식을 쳐봤습니다. 맨 처음 올라온 강의부터 보기 시작하였습니다. 유튜브에는 너무 많은 미국주식에 관련된 동영상이 있었습니다. 모두들 전문가라고 이야기 합니다. 처음에는 집중을 하고 듣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를수록 집중력도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누가 진짜 전무가인지 판단하기가 힘들었습니다. 어떤 투자마인드를 가져야하질 모두들 다른 말만 하였습니다. 그래서 방법을 바꾸어봤습니다. 돈의속성 책을 쓰신 김승호 회장님의 말씀처럼 천천히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는 아침 저녁으로 하루 2번 샤워를 합니다. 샤워를 할떄마다 유튜브 미국주식 동영상을 틀어놓았습니다. 머리를 감으면서 듣기 시작하였습니다. 듣다보면 진실성있게 강의를 해주시는 분이 있다. 그럼 구독을 하기 시작한다. 그렇게 구독한 사람 중 한 사람이 바로 소수몽키님 이다. 나의 기준에서 진실성있게 미국주식에 대하여 설명을 해주신다. 그리고 자신의 경험을 예를 들어 어떤 부분을 초보자가 조심해야 할지 알려주신다. 내가 본 대부분에 미국주식전문가 유튜버들은 자신을 통해서 매매를 진행하려고 회유하는 분들이 많았다. 그런분들에 비해서 강의내용이 간결 하였다. 

책으로 미국주식 공부하자

예전에 독서로 3천만원 벌기 라는 책을 읽은 적이 있다. 그책에서는 자신이 투자하고 있는 분야의 책을 무조건 최소 10권을 보라고 말하였다. 나는 그책을 읽은 후 미국투자를 시작하기로 결심하였다. 그래서 나는 미국주식 관련 책을 읽기 시작하였다. 처음 내가 읽은 미국주식 책은 소수몽키님의 책이다. 소수몽키님의 유튜브는 초보자들이 보기에도 내용이 간결하다. 그래서 큰 고민없이 처음책은 소수몽키님의 책으로 선정하였다. 소수몽키님의 책은 어렵지 않았다. 책을 5권정도 읽으니 전체적인 윤곽이 생겼다. 그리고 모든 책이 공통적으로 이야기 하는 것이 있었다. 바로 조금씩 모아가라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욕심내지 않고 조금씩 계속 매수를 진행하고 있다.

작은 돈으로 미국주식 시작하기

마지막으로 미국주식에 발을 넣고 있는 것이다. 미국주식에 발을 넣어라의 의미는 1개라도 좋으니 매수를 진행하라는 것이다. 100개의 주식을 사라는 말이 아니다. 1개의 주식을 사라. 1개의 주식을 사면 그주식의 흐름을 알게 된다. 내가 지금 비싼가격에 매수를 했는지 낮은 가격에 매수를 진행했는지 판가름을 할 수 있다. 내돈이 주식시장에 들어가지 않는 다면 나의 관심은 떨어지기 마련이다. 그러나 내돈이 5만원이라도 들어가 있다면 관심이 생기기 시작한다. 그러면 그 기업에 대하여 찾아보기 시작한다. 올라갔으면 올라간 원인을 찾는다. 떨어지면 떨어진 이유를 찾는다. 그러면서 나의 주식공부가 조금씩 시작되는 것이다. 말그대로 몸통을 넣는 것이 아니라 발만 넣는 것이다. 처음 시작이 있어야 한다. 그러나 그 시작을 너무 크게 하지 않는 것을 추천한다. 모르는 분야에 크게 시작했다가 낭패를 보는 경우가 많다. 전에 이야기 했듯이 천천히 부자가 되려고 해야한다. 우리에게 빠르게 들어온 돈은 빠르게 나갈수가 있다. 천천히 공을 들여 우리돈으로 만들자. 우리는 아직 젋다. 기회는 많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