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한국주식 대신 미국주식에 투자하는 이유

새도 2021. 4. 29. 01:12
반응형

 

미국주식

안녕하세요 여러분 새도입니다. 오늘은 한국주식 대신에 미국주식을 투자하는 이유에 대하여 설명해드릴려고 합니다. "한국주식이 좋지 않아서"가 아닙니다. "한국주식에 투자할 기업이 없어서"가 아닙니다. "한국투자의 수익률이 좋지 않아서"가 아닙니다. 저 역시 한국주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미국주식에 더 많은 금액을 투자하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유가 무었일까요?

 

미국주식투자 이유1

많은 분들이 공감하시는 부분이겠지만 바로 배당 때문입니다. 한국에도 배당을 주는 주식이 있죠? 그치만 분기별로 배당을 주는 주식은 많지 않습니다. 한국도 점점 분기별로 주식을 주는 기업이 많아 질 것 이라고 합니다. 그에 반하여 미국에서는 많은 기업들이 배당을 주고 있다. 또한 배당을 1년에 한번 월말에 주는 것이 아니라 매 분기씩 (일년에 4번) 주는 기업이 많기 떄문입니다. 이를 잘 활용하면 매분기 가 아니라 "매달 배당" 을 받을 수 있습니다.

 

미국주식투자 이유2

탄탄한 기업 "오래된 역사가 있는 기업"이 상대적으로 많습니다. 미국주식이라고 생각하면 많은 분들이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생각해보면 우리일상 속에는 많은 미국기업이 있습니다. 우리가 중학교 떄부터 신은 신발 "나이키" "아디다스"입니다. 우리가 성인이 되면서 사용하는 카드에는 전부 "마스터카드" "비자카드" 의 로고가 박혀있습니다. 심지어 저의는 한국은행 "국민은행" 이나 "신한은행"에서 카드를 발급했음도 불구하고 말입니다. 저희가 자주 가는 혹은 가지 않더라도 주변에서 흔히 볼수있는 "스타벅스" 입니다. 새핸드폰이 출시 될 떄마다 광고며 유투브에 후기가 올라오는 "애플" 입니다. 이외에도 정말 많은 기업이 우리 주변에 있습니다. 이 기업들은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 전세계에서 많은 수익과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전세계에서 수익을 이루어내는 기업들에 투자를 안할 이유는 없겠죠?

 

미국주식투자 이유3

분산투자의 개념 에서 입니다. 유명한 말이 있습니다 "달걀을 한바구니 안에 넣지 말아라"입니다. 이와 같이 저는 분산투자의 의미에서 한국주식과 미국주식에 나누어 계좌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배당수익이 계속 나는 미국주식에 더 투자를 많이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미국주식투자 이유4

오너리스크가 적기 떄문입니다. 오너리스크란 무었일까요? 오너리스크는 그 기업의 대표가 사회적 물의를 일으켰을때 기업의 주가가 떨어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대표적으로 대한항공이 있을 것 같습니다. 대한항공 땅콩사건으로 많은 주가 가 떨어지는 현상을 오너리스크라고 합니다. 미국주식에도 오너리스크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그치만 미국주식에서는 주주(주식을 구입한 사람)들이 주인의 개념이 더 큽니다. 대표적인 사례로는 애플의 창업자인 스티브잡스가 해고를 당했다가 나중에 다시 회사로 들어오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와같이 오너리스크가 상대적으로 적은 미국주식은 기업의 성장성과 기업 자체만을 보고 투자가 가능하기 떄문입니다.여러분 국내주식이든 미국주식이든 우리모두 수익내어 부자됩시다. 질문은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반응형